slider01 slider02 slider03

한국음운론학회 회원님들께,

JKLee_fix.jpg 20189월부터 한국음운론학회 회장을 맡은 서울시립대 이주경입니다. 여러 모로 부족한 제가 회장직을 맡아 학회와 회원들의 위상에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앞으로 2년동안 부회장 및 총무를 비롯하여 여러 이사님들과 힘을 합해 회원들의 연구와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대세가 인문학의 위기와 맞물려 순수 인문학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음운론 연구에도 음성실험과 통계와 같은 정량적 방법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런 현실을 탓하고만 있기에는 세상은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많이 변해버렸습니다. 이에 저희 학회도 20189월부터는 최근 논문에 대한 강독회 뿐 아니라 새로운 연구방법론 워크숍도 개최하여 회원들의 학문적 갈증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회원들의 연구가 질적, 양적으로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회원여러분!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한국음운론학회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학회지 음성·음운·형태론 연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도 회원들의 관심어린 투고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회 발전에 늘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회원분들의 연구에 큰 성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주경 배상